본문 바로가기

2022/0759

우리동네 동막천 탄천 산책로 여름에 피는 꽃 가을 꽃의 대명사 코스모스는 언제부터인가 여름에도 피는 것을 종종 봅니다 망꽃 붉은토끼풀 마삭나무 메꽃 우리동네 산책 길은 광교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가 한강으로 가는데 동막천입니다 동막천에서 15분 가량 가다보면 합류지점 분당 탄천입니다 달맞이꽃 참나리꽃 금계국 루드베키아 주말에만 오픈하는 어린이 수영장 왜가리? 이녀석 물고기가 올라오나 뚫어지게 쳐다봅니다 어제도 오늘도 같은 장소에서 뚫어지게 물고기 보고 있습니다 ㅋ 3일째날은 오리가 그 자리에서 또 물고기를 노리고 있습니다 ㅋ 2022. 7. 27.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정규 교육은 18개월간 학교에 다닌 것이 전부, 오하이오강의 나룻배 사공에서 잡화점 및 우체국 직원, 측량기사 등 열 번도 넘게 직업이 바뀌었고, 하는 일마다 실패해서 주위에서는 '별 볼 일 없는 사람'으로 여겨졌던 인물입니다. 이후 법률 사무소에 취직하며 법률 공부를 했는데 낙방 끝에 겨우 변호사가 되었고 마르고 볼품없는 얼굴로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 세 번 낙선, 상원의원 선거에도 낙선 등 실패의 고배를 마시다 겨우 당선되었습니다. 숱한 도전에 실패했지만 결국 이겨낸 그는 바로,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으로 꼽히는 '에이브러햄 링컨'입니다. 링컨은 유전적으로 우울증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9살 때 어머니의 죽음과 연속된 불운과 고난으로 인해서 더 심한 우울증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링컨은 자신의 심적.. 2022. 7. 22.
급벙개 동해바다로 당일치기(22.7.14) 집에서 07시출발 팔당댐 경유 경춘가도를 달린다 팔당댐 수문을 열어놓은 것을 직접 보기는 아마도 2번째일까 양수리 물의 정원도 들려본다. 춘천에 들려 춘천산우를 픽업하여 속초로 가는길 ---한계령에서 속초대관람차 속초아이... 성인 12,000원 경로 9,000원 6명까지 탑승할수 있는 관람차.. 천천히 가는지 마는지 느낌의 슬로우 맑은날 어떤 이의 사진을 퍼옴.. 전체적인 위치를 참고하고저 이 장면은 외옹치항에서 외옹치-속초해수욕장 방향으로 나가는 바다향기로 길에서 찍은(참고로) 속초해수욕장이 변신했습니다. 젊은 여성 둘이서 뒷모습 살짝쿵 원피스 칼라가 어울려서 ^^ 지난번에 이어 또 올라간 대포항전망대 이제는 옛 추억을 떠올리며 설악산공원 내 커피숖 이젠 그녀들도 등산을 할 수 없지만 50대에 열심히.. 2022. 7. 15.
항주-송성가무쇼-서호유람선-상해호텔-푸동공항(2014. 6.7~8) 항주로 이동중 고속도로 휴게소 항저우 [Hang-chou, 杭州 저장 성의 성도이며, 푸춘 강[富春江] 하류 유역뿐만 아니라 수력발전소가 들어서 있는 신안 강[新安江 : 남서쪽 120㎞ 지점] 유역까지 포함한 넓은 지역을 관장하는 지구급(地區級) 시이다. 항저우 만으로 곧바로 흘러들어오는 첸탕 강[錢塘江] 어귀의 북안에 있다. 남으로는 저장 성 내지(內地)와 수로로 연결된다. 대운하의 남쪽 끝이기도 하며, 북으로 양쯔 강[揚子江] 삼각주 지역을 뒤덮고 있는 운하나 수로망과도 이어진다. 강 어귀의 맞은편에 있는 샤오산[蕭山]에서도 옛 운하를 통해 남동쪽의 사오싱[紹興] 및 닝보[寧波]와 연결된다. 이 도시는 경치가 빼어난 시톈무 산맥[西天目山脈]의 기슭에 있으며, 시후 호[西湖] 연변에 있다. 항저우는 건.. 2022. 7. 13.
[황산]사자봉 일출-운곡케이블로 하산-항주이동(2014. 6. 7) 1탄 황산 6월 초순의 일출시간이 05시 8분 쯤이라고하여 04시30분 호텔을 나서 청경대에 올랐다. 어스름..그래도 ... 훤히 내려다보이는 황산의 기암괴석들 구름에 가려 아마도 좀 늦지 않을까 싶은 그런 분위기 역시 10여분 뒤에 검은구름 위로 떠오르는 태양 구름 떼가 날아가 듯 펼쳐진 그 사이로 붉은 태양이 고개를 내미는 순간..너도 나도 카메라를 터트리고 있다. 구름과 동반한 태양은 나보기가 역겨워 구름을 양켠에 드리우고 고개를 내밀고 있는 얄미운 태양~! 맑게 오르는 태양은 아니더라도 구름 떼 사이로 날개 저으며 비치는 태양이 그래도 감지덕지하다. 언제 또 만날 날 있으리오~ 호텔로 돌아와 짐정리 하고 아침식사시간전 시간이 남았다 하여 주변산책을 하러 나왔다. 호텔 뒤.. 오솔길 따라 가보니 황산의 .. 2022. 7. 13.
서해대협곡-배운정-사림대주점(숙박)-사자봉 왕복 (2014. 6. 6) 황산코스 모노레일의 개념도 천해 모노레일 승강장 입구 상단 (12:10) 모노레일을 타고 모노레일 천정이 투명하게 유리창으로 되어있고 서해대협곡을 누비며 배운정으로 올라가는 등로 돌계단으로 북문까지2시간 오릅니다. (설악산 몇시간 한 정도만큼 힘이듭니다 ^^*) 연인들의 자물쇠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장소 영원할 것까지는 없는데...ㅎㅎㅎ 배운정에 도달.. 휴식중.. 매점도 있고.. 커피숍도 있고 여기서부터는 호텔에 ...분지... 널널 합니다.광명정은 여기서 1시간 20분 거리... 현지가이드가 내일 가야 할 시신봉을 오늘 간다고... 광명정을 빼트리고 간다해서....내일 하산 길에 경유하지않을까 했는데... 서해호텔을 경유해서 시신봉으로 몽필생화 시신봉에서 보이는 경관 두 봉우리중 건너편에 시신봉 .. 2022. 7. 13.
[황산]자광각 케이블카 옥병류 천해 (2014.6.6) 1864m 황산은 진나라 때는 이산(黟山)이라고 불렀고, 당나라 때 이 이름은 현재의 황산이라는 이름 으로 바뀌었다. 황산에 나란히 서있는 암석은 고생대에 생겨난 것으로, 긴 세월이 지나 침식 되면서, 현재와 같은 낭떠러지 절벽의 경관이 완성됐다. 해발 1000m 이상의 봉우리가 여러 개 있고, 모두 72개의 봉우리가 있는데, 특히 삼주봉이라고 불리는 연화봉(1864), 광명정(1863), 천도봉(1810)이 있으며, 그 밖에 69개의 봉우리가 있다. 또 황산에는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이 있고, ‘황산의 사절’이라고 불렸다. 이 명성으로 수많은 시인묵객들이 찾고, 많은 명승지에 그 독특한 발상으로 이름이 붙여져 있다. 중국 10대 관광지 중 하나이며, 예전부터 중국 4대 명산(黃山,盧山,泰山,華山) .. 2022. 7. 13.
[황산]김해공항-상해대한민국임시정부(2014. 6. 5) 3박4일의 일정 (2014. 6.5~6.8) 김해공항에서 출발(09:50) 상해 푸동국제공항도착(중국시간 1시간 늦음 10:40도착) --황산시 향명호텔까지 하루 일정 상해푸동공항 상해시의 고가 남포대교.. 달리는 버스안에서 점심시간 전에 짜투리시간을 이용하여 상해대한민국 임시정부유적지 관광 그 때 그 상황이 어땠을까~ 희생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근처 까페거리가 생겼다하여... 신천지 까페거리도 한번 가보기로 합니다 현지가이드 까페거리는 역시 유럽풍의 분위기로 어디가든 별반 차이는 없는... 점심먹으로 식당으로 이동 한국음식점? 암튼 불고기에 우리나라 반찬 점심식사가 끝나고 황산시로 이동 ---5시간소요 고속도로상에 휴게소 황산시 숙박지 향명호텔 부근의 식당에 오후 7시20분 도착 오후8시15분 숙소 .. 2022. 7. 13.
후쿠오카 텐진역-캐럴시티-하카다역(2017.3.6~10) 차량반납하고 걸어서 텐진역까지 텐진역 지하상가 텐진역 에서 걸어서 캐럴시티 캐럴시티 가기전 공원 일본여성들의 성인식인가?아님 졸업식에 기모노를 입는다 하카다역 근처 게스트하우스 숙박하고 후쿠오카국제여객선터미널로 2022.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