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산행사진 ▒/▶전라도

[무등산]이서분교-규봉암-장불재-서석대-중머리재-증심사(2017.12.17)

by 물안개(권영미) 2017. 12. 20.

제설작업은 안되어있는 동네네요~ 살살 서행을 하면서

도착한 들머리 영평마을 화순초교 이서분교 입구 10시35분

버스는 들어가지 못하여서 이곳에서 하차합니다. 여기서 규봉암까지 3km  여기에 나와있는 규봉암 거리는

우리가 오르는 코스가 아닌 또 다른  규봉암 오르는코스를 말하는 것 같네요. 아니면 맞지 않은 거리를 측정했다든가

길따라 곧바로 쭈우욱 가면 됩니다 (약15분 정도)

화순초교 이서분교

본격적인 등산로 입구  옷 벗고 산행 재정비.....11시 출발  여기서 규봉암까지는 2km

시간적으로 보았을 때 거리는 맞는데

이정표대로 보면 초입 화순이서분교는 1km 그럼 규봉암까지 3km 이어야하는데...초입에는 4.3km라고 적혀있죠

그런데 여기서 오른쪽 폭포방향으로 가는 규봉암 오르는코스도 있습니다. 암튼...

영평마을에서 좀 더 가서 도원마을에서 오르는코스도 있나봅니다. 갈림길

고달픈 나무의 일생인 것 같습니다. 저 돌무덤이 바닥에 떨어지지않게 받들고 있어야할 나무의 일생은

인간에 비한다면 누구일까요~ 부모님일까요? 자연은 우리에게 무언의 가르침.. ^^

스스로 깨닫게 하는 훌륭한  스승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본격적인 등로 들머리에서는 약1시간20분 (저의 경우)  후미올때까지 휴식하면서

언제봐도 기이한 형상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 ^^

석굴암

석불암

장불재 (13:40)

이 시간에 서석대 올라가면 하산길이 부지런해야할 것 같아 바로 중머리재로 하산

서석대 사진은 지난날 추억의 창고에서 ..

ㅇㅣ곳에서 중봉으로 경유 중머리재 또는 장불재로  임도따라 가서 장불재에서 중머리재로 가는 등로가 있습니다

중봉에서 하산하는 그리고 장불재에서 하산하는 합류지점

중머리재에서 하산하는 등로는 돌이 많아 새인봉 방향으로 가다가 안부 갈림길에서 약수암 증심사 하산길이 또 있습니다

저는 오늘 그 길로 하산

중머리재 양지 바름의자에 앉아  20분은 휴식하다가  하산

여기서 직진하면 새인봉 가는 길..오른쪽으로  증심교로 하산

정확히 오후4시59분 출발.. 예정보다 1분 빨랐습니다 ^^

모두 만족한 산행을 하신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서초구청앞 만남의 광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네요~ ^^재역 도착 20시25분...

오기사님 무진장 달려온건 가요? 아님.. 도로도 뻥 뚫려있었죠.

전철타러 가면서 뒤돌아 본 제로쿨 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