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명산기행 ▒/▶큐수올레길

[구주산 ] 마키노도도케-니시센리하마-구쥬분기점-홋게인산장-보가츠루-아메가이케-죠자바루 13km-7시간40분(2018.4.16)

by 물안개(권영미) 2018. 4. 19.

03시 기상하여 온천장 한번다녀오고.. 다시한번 오늘의 산행 구주산을 체크해보고. 주변 산책을 나선다

일본 요즘 일출 시간  05시 47분.. 이곳에서는 06시가 되어서야  훤해져간다

40분정도 산보를 하니 등에서 땀이 쭈루룩~

도시락 10,000원짜리

이번팀 구쥬산코스는 특별하다. 내가 13년전 처음 구쥬산 답사차 갔었던 코스

코스가 좀 길지만... 흠~ 일반코스보다야 좋다고 생각하면서

이 코스를 정하였다라는 것에.. 먼가 좀 아시는 분인가보다~ 팀에서 주문한 코스로서

이 팀들은 해외트레킹 경험이 많은 분이 몇 분 계시다. 나름 산꾼이 있어서 이해가 빠른편이며

분위기도 좋다. 명문고 답게...^^ 부인몇분도 따라나섰지만... 모두 교양이 있어서 리딩하는데 큰 여러움이 없었다

다만 부인들께서 등산화가 아닌 운동화정도의 신발이라는 것이.... 나중에 발도 아프고

고생 좀 했다. ^^*

들머리 마키노도 도케.. 해발 1330m  오전 8시40분 도착

단체사진 찍고  08:50 스타트~

정자각까지는 10분 소요

여기까지 35분 소요

입구에서 정상까지 4.6km 약 3시간 잡으면 된다

저 능선을 올라 홋쇼산을 오르면 아래와 같은 풍광을 조망

대피소까지 1시간20분소요

화장실은 있지만 겨울간 동파로 인해 폐쇄중

구쥬분기점 이곳에서 B코스팀은 되돌아가지않고 같은방향으로 하산키로 하고

먼저 8명이서 정상 오르지않고 체력조절차 먼저 천천히 하산길로 접어서 갈림길에서 대기하겠다고

12명만이 정상 으로..분기점에서 정상은 30분소요.. 점심먹고 분기점 다시 오면 1시간30분 소요된다

이정표는 그때나 지금이나 그 모양이네

정상 오른 분 12명      11시35분  (약 3시간소요)

일본 젊은이들과.. 오른쪽 분은 인천공항서 1년간 근무했다고

정상에서 산아래 조망하며 도시락을 먹는다. 모두 양도 많고 맛나다고  흡족

이번은  조망이 .. 흐려서... 별로지만

분기점으로 되돌아와서 하산길 경사길 30분 소요 바닥에 떨어지면

언제는 계곡이었는지..... 물이 흐르고

B팀 기다리고 있었다. 이곳에서  왼쪽 오르막길로 접으면 죠차바루  일반적으로 가는코스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법화인산장을 거쳐 산허리 에둘러 죠차바루 가는 코스이다.

B팀을 일반코스로 보내려해도 갈림길에서 과연 갈수 있을지 걱정되서 그냥 다함께 원코스대로 가는 것으로 결정

이 상황에선 어쩔수가 없었다.

저기 저 바위는 고릴라가앉아 있는 모습

여기서부터 경사 내리막길  약 40분소요  법화원산장까지

13년만에 만나는 법화원산장.. 그땐 여기서 하룻밤을 잤다.

여기서 죠자바루까지 5.4km  약 2시간소요

여기가 아메가이케..습지이다

죠자바루 주차장

12살 어린이까지 무사히 7시간40분에 거쳐 하산완료....호텔까지 25분 소요

저녁식사 6시30분

저녁식사 후 ,룸으로 모여서 오늘 산행의 이야기 꽃을 피우고.. 언제 또 가야할 해외원정이야기를 한다

게스트로 참석하여.. 선후배간의 단결이 대단함을 느끼며 명문고의 위상을 실감~ ^^*

80대까지 아직도 교류하고 있으며..이 분들은 60대 중반

아무튼...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저 길이 편해서 괜찮다고 한... 말한마디로 내가 죄인이 되어  ^^*

쉽게 갈수 없는 코스를 하였으니 뿌듯하리라~생각 된다.

9시30분에 해산하여 내방으로 돌아왔다. 피곤하다.. 그래도 여러분께 사진 날리고..등등 12시 넘어서야 취침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