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명산기행 ▒/▶일본여행

[일본 도야마여행] 가미코지(북알프스 중부국립공원)2017.4.22

by 물안개(권영미) 2022. 9. 1.

여행의 마지막 날... 가미코지(上高地) 북알프스 중부국립공원으로 불리우는 곳이다

휴양림에서 약 2시간거리 히라유(平溫) 온천마을에 셔틀버스 정류장이다.

가미코지 가는 사람들의 전용주차장으로 가서 주차하고 거기서 셔틀버스 또는 택시를 타야하는데

버스는 30분에 한대... 그런데 마침 택시 기사가 편도 5,580엔 내고 타란다  (왕복11,000엔)

계산해보니 다섯명.. 셔틀버스 타는 값이나 비슷하다. 셔틀버스 기다리는 것보다야.. 그래서 탄 택시

기사님이 다이쇼이께(大正池) 에 주차하고 사진 찍을 시간을 준다

다이쇼이께는 야께다케가 폭팔해서 생긴 연못으로 일본의 다이쇼 지대에 생긴거라 하여 다이쇼이께라 불리운다

다이쇼 다음에 쇼와..쇼와 다음에지금 헤이세이 지대라고

나는 쇼와지대에 들어가서 헤이세이 2년에 귀국했는데 지금 헤이세이 28년인가? 그렇다

저 봉우리가 야께다케

다이쇼이케에서 다시금 택시타고  온 가미코지국립공원 주차장

가미코지 주차장에서  아지사가와(강이름) 등산로 길따라 이어지고  4시간정도는  평길수준이다

야리가다케 오르는 등산로 중에 평길에만 산장이 4군데나 있다

제설작업이 아직도 한창이다

올 해는 눈이 많이 왔다고 하네요

주차장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갓파바시

갓파바시에서 보이는 저 봉우리는  들어오는 입구 방향  야케다케이다. 화산폭발로 생긴

오는 길에 들렸던 다이쇼이케

이제는 야리가다케를 지나 주능선 호다카다케를 올려다보이는 곳이다..저기 가운데 봉우리

뒷배경의 고봉이 북알프스 연봉이라고하죠.

호다카다케.. 마에호다카다계... 10번이상 올라갔던 산...최고 3109m...

일반적으로 트레킹 하는 이는  가미코지에서 덕구사와산장에서 턴하여 돌아오면 그것도 4시간정도 소요된다

갓파바시에서  아쉬운 마지막 시간을 보내고

올  7월28일에 다시금  올 이곳입니다만..그땐 눈이 다아 녹고 산정상에만 있을겁니다

도야마공항에 오후 3시30분 도착 차량 반납하고... 17시 출발

인천공항.... 노을이 아름답게 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노을처럼 우리들의 노년도 아름답게 질수 있게 바래는 마음입니다 ^^*

친구들아~ 덕분에 나도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어~

기회만 되면 떠나자.. 요즘 나의 구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