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산행사진 ▒/▶충청도

[민주지산]도마령(800m)-각호산-민주지산(1242m)-쪽새골-황룡사-주차장(2018. 1.13)

by 물안개(권영미) 2018. 4. 11.

08:25    경부고속도로상  죽암휴게소 정차 25분간 휴식

함박눈이 날리고 있어요~ ^^ 기분 업 ^^

도마령 800m 도착  10:20  (들머리 각호산 오르는 입구가 변경 새롭게 계단이 설치 되었네요)

각호산은 암봉이어서 한사람 한사람 오르락 내리락 그래서 정체현상이 생기는 곳

그래도 바로 건널 계단은 설치했네요. 제가 2016년에  왔을땐  오를때도 로프로 올랐거든요.

그런데 이번은 오르는 것은 저렇게 건널목을 만들어 각호산을 쉽게 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리막길 등로는 로프잡고 3군데 정도  한사람 한사람 가야하기 때문에 정체가 생깁니다 (약20분)

각호산 정상  표지석까지야~~ 그냥 멀리서 바라보고

각호산 지나서 민주지산 가는 도중 황룡사로 하산 길이 있습니다.

뉘신지 눈속에 춥지않으실까? ^^ 참.. 눈을 덮고 있으면 춥지 않을수도 ㅋㅋ

까워서~동영상

민주지산 정상 못미처 무인대피소 13:38 통과 (도마령에서 약3시간 잡으시면 됩니다)

민주지산 정상이 코앞

13:52  (정상에서 물한계곡 주차장 2시간 잡으시면 됩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올라온 각호산 방면

삼도봉 방면  저기 저 뾰족봉우리는 석기봉

정상 아래 전망대 새롭게 설치... 좋군요

정상에서 내리막길 내려서면 바로  리본 이정표

그러다 조금  가면 쪽새골삼거리  여기에서 왼쪽 내리막길이 황룡사 물한계곡 가는길

생각없이 가게되면 바로 능선길 석기봉으로 갈 수도 있는 알바를 하는 곳

이정표를 잘 보셔야합니다

쪽새골에 말뚝은  박아놓았는데... 로프는 아직 설치 안됨.... 공사가 아직 끝나지않았습니다

조금 가파르게 25분간 내리막길 내려오다보면 편안한 등로

저기 갈림길은 민주지산 오르기전 황룡사로 내려가는길과 만나는 지점

황룡사.. 그다지 사찰 분위기는 없지만

황룡사 지나 바로 식당이 몇군데 있고

5시간소요.. 6시간이 주어진 오늘 일정입니다.

어떤 분은 4시간만에 하산했다고  삼도봉 못 간 것을 아쉬워하는...그런분은 서너명 뿐입니다

반더룽은 일반적으로 모두가 적당한 시간에 할 수 있는 코스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37명으로 전원 무사하산... 환상적인 민주지산의 설경으로 만족된 산행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