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산행사진 ▒/▶경상도

팔공산=수태골-서봉-비로봉-동봉-염불봉-부도암능선-부도암-동화사 (2020.11.28)

by 물안개(권영미) 2020. 11. 29.

수태골 주차장 10시20분 도착

대형주차장은 없고 승용차주차장만 있다.그러나 버스가 주차하고 돌아나올수 있는 정도 공간은 있다

승용차주차장은 3군데 정도  화장실 있고

몇분도 안되서 화장실 또 있고... 20분 정도 더 올라가면 또 화장실 있다

화장실

거대한 화강암 암장으로도 이용되는 것 같다

여기도 암벽연습장인 것 같다

수태폭포 가는 계단.... 오늘은 물이 없어 가나마나이고 오르면서 폭포 상단을 경유하게 된다

폭포상단

여기가 동봉 서봉 갈림길인데... 서봉 오르는 길이  9시방향

가까이가서 이정표 찍은 거 아래사진참조

오도재... 대체로  수태골등로는 완만한경사로서 좋다

서봉 오르면서 조망되는 비로봉 동봉

왼쪽방향 산하

서봉가는 길목에 소나무가 바위에게 작업거는 것 같아보여서리 ㅋ ㅋ

서봉 12:30 도착   시작한지 2시간소요

서봉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암봉 전망대에서... 전망대는 무조건 들려보십시요

보이는 각도에 따라 아름다운 풍광을 볼수 있답니다.

소나무사이로 보이는 동봉

다시금 서봉 표지석으로 올라가서 다시한번  찍고

서봉 바로 옆 봉엔 삼성봉이라고 표지석이 있고

간밤에 살짝 눈이 내렸나봅니다

서봉 길목에 한티재에서 부터갓바위 종주길 이정표

참..그 예전엔 한티재에서 갓바위 종주만 했었는데....춘천거주시 중앙고속도로 개통되는바람에 가까우니까

팔공산 많이갔더랬죠.  왕성한  산악활동 시절 ^^*

다시금 오도재 지나  비로봉방향으로  서봉서 한참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40분이나 경과되었네요

비로봉 가는 등로 조금가다보면   약사여래마애불... 이정표 보고 지나치지마시고 올라가보십시요

명당입니다.오른쪽으로는 서봉이 보이고 왼쪽으로는 동봉이보이면서 바람을 막아주고 햇빛이 따스하게

내리쬐이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이곳에서 점심식사하셔도 좋을 듯

보이는 봉은 동봉

3시30분 도착

언제 또 오겠어요.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인증 한번 ^^* 만약 인솔 오게되면 비로봉은 안올라올거임ㅋ ㅋ

비로봉에서 동봉 가는 등로에 석조약사여래입상

팔공산은 그야말로 불교성지입니다.신라시대의 역사가 잔재하고 문화재가 많은 팔공산입니다

동네 순이 닮았어요~ ^^*

동봉 13시55분  도착

동봉에서 바로하산 동화사길은  다시금 되돌아가서 골짜기로 가는데...

저는 능선길 탐사 차원에서 염불봉 방향으로 종주능선길 직진

능선길가면서 조금 더  팔공산의 모습을 조망하며

괴석이 많습니다

암봉을  에둘러가는 등로

동봉에서 갓바위구간은 현재 공사중이라고 현수막 안내 통제를 부탁한다고 쓰여있지만

그냥 가도된다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올 7월부터 내년 1월까지라고 하던데..암튼 중간 중간자재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하산지점 74   동봉에서 시작하여  처음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염불암 동화사방향으로

등로는 조금 내리막으로 가다가 산허리를 가로질러 가다가 능선길 만나서 그대로 능선길따라 갑니다

갈림길이정표.. 여기서 염불암으로 내려가면 골짜기 길이며 또한 염불암에서 동화사까지 콘크리트길이라하여

그냥 능선길 이정표없지만 직진하면 됩니다.능선길이 잘나있어서 ..일명 부도암능선길이라고합니다

지역민들이 많이 다녀서 그리고 그렇게 이름을 붙혔나봅니다. 능선길끝나는 지점에서 조금만 가면 부도암이거든요

능선길가다가 한차례 이정표 없는 갈림길 그냥 직진하면 됩니다

15시 5분 도착... 여기서 오른쪽방향 조금가면 부도암이 나옵니다

염불암에서 내려오는 지점.. 오른쪽이 염불암에서 오는 길인데...이정표는 왼쪽에..암튼 길따라 직진

부도암  15시9분

기원: 조선효종 9년(1658)도오스님이 창건하였습니다 조선정조14년(1790)중수하였고

1960년에 개축하여 지금까지 이르러고 있다고 합니다유래: 부도가 있는곳에 절을 지었다 하여 부도암이라 전해지고 있죠

비구니 스님께서 동안거 하안거 공부하시는 도량이기도 하구요

동화사 암자로서 제일 큰 도량 이라고 합니다

15시10분 도착  동화사입구와 주차장 나가는 길

동화사 갔다가 오면 늦을 것 같아 저는 동화사건은 아오마님에게 맡기고 걍~ 그냥나갑니다 ^^*

아래사진은 있던 사진 편집... 동화사전경만

나와서 되돌아보니 입장료를 받는군요 동화사 들어가려면

자동차전용주차장앞입니다. 회원님들이 편의점 앞 그리고 오뎅등 식당에서 식사하시고

16시30분 동화사하산팀  모시고 갓바위 주차장으로 버스이동 20여분

도착한 갓바위 하산주차장입니다 16:50 분

갓바위 관봉에서 하산하는 마지막지점

이정표 거리 땡겨보고 확인

나오시면 이렇게 보입니다. 갓바위휴게소식당 건물 아래 주차장

7시간 드렸는데... 7시간 걸렸습니다. 17시18분 서울로 출발... 양재역 9시경 도착

이번엔 인원수도 적었지만..거의가 구면이었던 회원님들이어서 더욱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