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명산기행 ▒/▶다데야마(立山)

나고야-도야마-다데야마역-무로도-라이쵸산장(2018. 6 .3)

by 물안개(권영미) 2022. 7. 12.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안에서 일출  (05:36)

일본 나고야중부국제공항 도착 (OZ122편) 08:15~09:50 도착  입국수속--버스타러 10:46

다데야마역 가는 고속도로상 휴게소에서 점심   메뉴 카츠돈 (12:00)

점심을  먹고 한번 더 고속도로상에서 휴게소 들리고 전망대에서  시로우마다케도 보인다

산간지역이라서 고속도로가 좁습니다.  2차선 인 곳이 많습니다

터널이 많습니다. 장장 10키로나 되는 터널이

도야마현에 속해있는 다데야마..이제 고속도로를 벗어나 일반도로를 달립니다

다데야마역 도착..16:00   여기서부터는 전동차 타고 무로도까지 갑니다

단체는 줄서는 위치가 보이는대로 섭니다 .   16:40 스타트

5분 타고 올라서 고원버스를 갈아탑니다

비쵸타이라 (美女平) 여기서 저기보이는 버스로 무로도까지 50분 소요

버스타고 오릅니다

저 건물이 무로도 터미널입니다.. 저기서 하차하면 오늘 숙박지 라이쵸 산장까지 30분 걸어갑니다

산장까지 걸어가는 중

저기 저 산봉우리를 내일 우리가 가야할 산

라이쵸 (雷鳥--뇌조) 겨울이면 자신의 몸을 하얀깃털로 보호.. 여름이 되면 갈색으로 변합니다

지옥계곡입니다. 유항냄새가 납니다. 어떤 날은 심하게 더 많이 올라 올때도 있지요

그래서 그 부근의 눈이 유항이 날아가서 누렇습니다

일본은 한국보다 일출 일몰이 30분 빠릅니다

라이쵸산장 19:00

라이쵸산장 현관

라이쵸산장... 온천탕입니다. 온천물이 아주 좋지요.

겨울출이라 그런지.. 탕 하나로  남녀 시간교대로 온천을 하게합니다

마침또 다른 한국팀이  오늘 산행을 하고 식당에서 만났는데... 엄청 고생한다라는 말이

모두 긴장~~ ^^* 하산 길이 가파라서 ... 어쩌고 저쩌고~ 10시가 넘어서 취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