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명산기행 ▒/▶다데야마(立山)

-라이쵸산장-이치노코시-오야마-오난지야마-벳산-츠르기고젠고야-라이쵸타이라(2018. 6 .4)

by 물안개(권영미) 2022. 7. 12.

계절과 날씨에 따라 소요시간은 차이가 많이 난다

이번 우리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산위에서 사진 찍느라 많은 시간을 보내고...고행이라면 하산 길이 급경사 눈길이어서

긴장의 긴장 속에 하산을 했다.  후미까지 총 9시간 소요

라이쵸산장의 위치는 지옥계곡과 가까워서 유황 냄새가 난다

그대신 온천물은 아주 좋다라는 평판..산장 출발 07:30

미구리가이케 (연못)을 지나서 부터는 서서히 오르막  이시노코시까지  1시간45분 소요

오늘도 라이쵸가 아침에 배웅을 해주고 느낌 좋고~ ^^

이찌노코시산장  이곳에서 간단한 간식등  음료수 구매가능하고  화장실 이용료 100엔

산장에서 물건 실어 나르기 헬기가 온다

저쪽 방향은 북알프스연봉 야리가다케가 조망된다.

올라와서 본 이치노코시 산장

오 야마 직전

이치노코시에서 1시간20분 소요

오 야마 정상석은 저기까지 갔다와야한다 (3003m)

오야마정상석에서 내려다 본 경관

다시금 내려와 갈림길에서 오난지야마 방향으로

오오난지야마 가는 능선에서 뒤돌아 본  오 야마 (大 雄)

오오난지야마  정상   --오 야마에서 30분 소요

오오난지야마 3015m

이 갈림길에서는 능선길 택하는 것이 안전하다.왼쪽 8부능선길은 지름길이기는 하나

사면이 가파라서 위험하다. 암튼 두 팀으로 나뉘어 갔는데....그래서 알게 된 등로상태

스키를 둘러메고 가는 일본인 내려갈때 쉽겠다~ ^^

뱃산  2874m

일본의 용아장성... 일본인들도 산꾼이나 오를 수 있다라는 산봉우리

츠르기다케 (劍 岳)

능선 마지막 지점 ...츠르기고젠고야... 여기서 하산 길로 접어든다..산장에서 맥주도 판다

우리나라는 금주법 시행하는데.. ㅎㅎㅎ

화장실은 셀프 유료..100엔... 모든 것을 헬기수송하다보니 당연히 100엔 넣는다

하산 길이다 (14:45 )

가파르다

라이쵸산장까지 하산은 2시간소요.

후미는 2시간30분정도 .... 날씨가 좋아서 모두 만족해하는 산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