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명산기행 ▒/▶북알프스

[북알프스]槍ケ岳-- 槍平山莊 --白出澤出合--穂高小室--新穂高温泉町(2017.07.30)

by 물안개(권영미) 2022. 6. 16.

이미 예상된 일기였습니다만,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비내리는 아침입니다

06시 식사하고 06시40분 출발입니다

야리가다케산장에서 능선따라 조금 가다보면 오른쪽 야리타이라 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약 2시간30분(우리팀 후미기준소요시간)

내려가다보니 갑자기 하늘이 열리는가 했더니...도로 하늘문이 닫히긴 했지만  잠시나마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갈림길 이긴하지만 야리타이라 가는 것엔 헷갈리지않는 갈림길입니다

오른쪽은 능선 가는 갈림길이라서 야리타이라는 그대로 쭉  내리막길로

올라오는 등산객에겐 필요한 정보 마지막 물 보충 장소

야리타이라 산장..이곳에서 휴식.. 커피는 한잔 100엔 음료등 300엔-- 약20분 휴식후 출발

다키다니 계곡

白出澤出合--이곳에서  점심 (여기서부터는 임도길 평길로 갑니다) 12시경

마지막휴게소 선두가 이곳에서 모두 기다리고 있었지요.

호다카고야(이전은  지도상 피난소로 표기되어 있는곳) 커피가 무지비싸던대요. 한잔 500엔

화장실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종점까지 약 1시간소요

드디어 종점입니다 신호다카온천지구(약17km)

ㅇㅣ곳에서 니시호다카 오르는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이곳은 연중무휴.. 케이블카 타고 전망대 가면 아주 멋지죠

아래 신호다카 케이블카 타고 오른 사진 한번 보세요

하산 끝 ...14시 (후미기준 7시간30분 소요)